신생 소속사 781컴퍼니가 배우 최귀화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3일 구 현컴퍼니의 조강현 대표가 새롭게 설립한 엔터테인먼트사 781컴퍼니가 영화 ‘부산행’, ‘택시운전사’에 이어 ‘범죄도시2’로 트리플 천만 관객을 달성한 최귀화와 전속계약을 체결해 새 출발을 알렸다.
최귀화는 그동안 드라마 ‘미생’, ‘황금빛 내 인생’,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슈츠’를 비롯해 영화 ‘곡성’, ‘부산행’, ‘더 킹’, ‘택시운전사’, ‘범죄도시’ 시리즈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스크린과 무대를 넘나들며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에서는 강력 1팀의 반장 전일만 역을 맡아 만년 반장 특유의 타성에 젖은 모습부터 허를 찌르는 애드리브까지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극의 매력을 한층 더 배가시켰다. 사내 정치로 무르익은 눈치와 리더십으로, 다사다난한 강력반을 무탈하게 이끌어가는 매력적인 상관의 모습으로 관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것.
특히 매 작품마다 리얼리티를 살린 연기를 보여줬던 최귀화는 ‘부산행’, ‘택시운전사’에 이어 ‘범죄도시2’를 통해 트리플 천만이라는 기록을 쓰며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매김 중이다. 이에 최귀화가 781컴퍼니와 손을 잡고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최귀화만의 개성 강하고 인상적인 활약이 캐릭터의 매력을 돋보이게 함은 물론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는 바. 781컴퍼니와 새 도약을 준비 중인 2023년에는 어떤 작품과 캐릭터로 대중에게 다가설지 궁금해진다.
이와 더불어 781컴퍼니에는 최귀화를 비롯해 현컴퍼니 소속이었던 배우들도 합류한다.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 신스틸러부터 내공 깊은 관록의 배우까지 알토란 같은 배우진을 구축한다.
그 중 배우 이태성은 계묘년 한층 더 활발한 작품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삼남매가 용감하게’에서 다큐멘터리 감독 차윤호 역을 맡은 이태성은 특유의 섬세하고 무게감 있는 감정연기로 극을 이끌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기는 물론, 개인 전시회를 열어 화가로서의 재능까지 선보이고 있는 만큼 무궁무진한 활동을 펼쳐 앞으로의 활동 역시 주목된다.
또한 ‘부부의 세계’, ‘하이클래스’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국민 밉상’이라는 칭호를 얻게 된 윤인조,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올빼미‘, ‘경관의 피’, ’부기나이트‘ 등 2022년 한 해 굵직한 작품들에 출연하며 얼굴을 각인시킨 윤진영이 올 한해 보여줄 새로운 변신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내일’, ‘멧돼지 사냥’, ‘빌런즈’, ‘남이 될 수 있을까?’, ‘오피스 쿠킹’, ‘최악의 악’, 영화 ‘탈주’까지 2022년 한해 무수한 작품에 출연했던 송요셉의 행보도 지켜볼 부분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재능 있는 배우들을 적극 영입함은 물론 신인 개발과 작품에 몰두할 수 있는 배우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전문 매니지먼트사로서의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룩하겠다”라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최귀화 프로필 나이 부인 자녀
배우 최귀화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온앤오프'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특별한 섬 생활을 하면서 집 공개와 일상 공개를 한다고 해요. 요즘 충무로 씬스틸러 배우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최귀화의 프로필 과거 리즈 시절 사진과 나이 부인 등 다양한 정보가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사랑스러운 딸 사진까지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배우 최귀화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최귀화, 국적 한국, 1978년 3월 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4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전라남도 영광군이며 키 181cm, 몸무게 72kg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아내, 자녀 아들 2명,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이며 소속사 빅펀지이엔티입니다. 데뷔 시기는 1996년 연극 '종이연'이라고 하네요. 혈액형 정보는 없습니다.
최귀화 직업 배우로 과거 연극 배우 활동을 먼저 했습니다. 1996년 부천 믈뫼극단에서 활동을 했고 다양한 드라마에서 조연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이후 2014년 드라마 '미생'에서 박대리 역을 맡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6년에는 영화 '부산행'에서 노숙자 역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고 2017년에는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보안사 사복조장 역으로 두 번째 천만 영화를 달성했다고 하네요. 지금은 조연 전문 배우로 활발히 활동을 하며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귀화의 결혼 유무에 대해서는 결혼을 한 기혼이라고 합니다. 2009년 지금의 부인 분과 결혼을 했으나 무명 시절 때문에 힘들어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다고 해요. 드라마 '미생'에 나와 얼굴을 알렸고 결혼 6년만에 2015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부인 분에게 웨딩드레스를 한번 입혀주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려 늦었지만 결혼식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부인 분의 직업, 나이차이, 얼굴 등 그밖에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자녀는 사랑스러운 아들들과 딸이 있는데 아빠를 닮아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최귀화의 과거 젊었을 때 사진을 보니 지금과 너무 똑같습니다. 과거에는 나이에 비해 노안이라는 말을 듣기도 했는데 지금은 나이에 비해 동안 얼굴과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네요. 배우 '윤계상'과는 동갑이며 배우 '마동석'보다는 7살 어리다고 합니다. 가수 '김종국'보다 2살 어리고 가수 '하하'는 대학 선배라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사진에서는 귀엽고 매력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 팔 다리로 다리가 길어 비율이 좋은 편이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정장 슈트 스타일을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최귀와의 작품 출연작도 알아보니 영화 출연작 광대들 풍문조작단,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기방도령, 말모이, 마약왕, 1금기밀, 원더풀 고스트, 범죄도시, 택시운전사, 조작된 도시, 더 킹, 그물, 터널, 봉이 김선달, 곡성, 섬 사라진 사람들, 마담 뺑덕, 해무, 군도 민란의 시대, 연애의 온도, 26년, 차형사, 내 깡패 같은 애인, 우리 집에 왜 왔니, 그들의 잔치, 혈우, 집으로 가는 길 등이 있으며 드라마 출연작은 달리는 조사관, 슈츠,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황금빛 내 인생, 조작, 뱀파이어 캅정, 처용2, 빛나거나 미치거나, 미생물, 유령, 스트레인저 6, 바람의 화원, 제중원 등 수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최귀화는 재치있는 입담으로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왔습니다. 예능 프로 인생술집, 런닝맨, 해피투게더, 라디오스타 등에 출연했는데 특히 '런닝맨'에서 악역 명품 연기를 보여줬다고 해요. 명품 연기를 보여주면서 최종 승리도 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화보 모델, 광고,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탤런트 최귀화의 과거 젊은 시절 사진과 나이 부인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