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혜준 인터뷰 나이 키 프로필 소속사

나이에 아홉수가 들면 그 해는 사납다고들 한다. 한국 나이로 올해 스물아홉이 된 배우 김혜준은 “다들 겪는 아홉수, 저도 겪는 거다”라며 웃었다. 그의 꿈은 그저 ‘오래 연기하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아홉수를 두려워하는 대신, 또 다른 배역을 만날 30대를 벌써 기대하고 있단다. 그가 20대의 마지막 페이지를 어떻게 매듭지을지 궁금해지는 이유다.


최근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커넥트’를 마치고 스포츠서울과 만난 김혜준은 “장르물이라서 끌리는 건 아닌데, 끌리고 보면 장르물이다. 장르물 캐릭터에 끌리는 것 같기도 하다. 제가 지금껏 맡았던 캐릭터들은 주체성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혜준은 극 중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신인류 커넥트 동수(정해인 분)의 조력자 이랑 역을 맡았다. 그는 하얀 머리에 붉은 손톱, 비주얼부터 눈에 띄는 인물로 분해 전작 ‘구경이’ 속 사이코패스 케이를 벗어냈다.

“모든 배우가 작품에서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고 싶을 거다. 욕심이 날 수밖에 없지 않나. 케이보다 약하거나 순한 캐릭터였다면 자극을 느끼지 못했을 것 같다. 그리고 커넥트 설정도 있고 액션도 있어서 흥미를 많이 느꼈다. 도전해볼 수 있겠다 싶었다.”


2015년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을 시작으로 작품 다수에 참여한 김혜준은 유독 장르물에서 빛을 봤다는 인상을 준다. 그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킹덤’ 역시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다. 이러한 배경에 그는 자신의 도전의식 그리고 ‘평범한 느낌’이 있다고 스스로 분석했다.

“독특한 설정의 캐릭터들은 대부분 안 그래 보이는데 그렇다. 제가 어디에나 있을 법한, 평범한 느낌이지 않나. 그래서 이런 부분을 장치적으로 쓰시기에 편하셔서 감독님들이 좋게 봐주시는 것 같다. 그게 제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김혜준은 ‘킹덤’을 비롯해 지금까지 출연한 작품 모두가 배우 인생의 전환점이었다고 돌아봤다. “대외적으로 봤을 때는 ‘킹덤’이 터닝 포인트지만 그때 안 좋은 평가를 많이 받았었다. 그때 배우로서 책임감을 많이 느꼈다. ‘난 배우지망생이 아니지’라고 생각했다. 의도가 무엇이었든 대중이 그렇게 봤다면 과감하게 받아들이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잘 나아갈지를 고민했다.”


‘커넥트’에서도 비슷한 깨달음을 얻었단다. “현장에 집중하는 능력을 키우려고 노력했다. 집중력을 키울 수밖에 없는 순간들이 좀 있었다. 춥기도 하고 현장도 힘들었다. 그리고 ‘구경이’를 끝낸 지 얼마 안 돼서 합류했다. 정신적으로 지칠 때가 있었지만 개인적인 상태를 배제해야 하는 게 배우이지 않나. 배우로서 집중하는 훈련을 많이 할 수 있었다.”


김혜준은 ‘구경이’ 종영부터 ‘커넥트’ 공개까지 1년 가까이 휴식했다. 그는 이 기간을 ‘인간 김혜준의 재정비’라고 정의했다. “저한테 필요했던 쉼이라고 생각한다. 29살을 단단히 준비하기 위한 시간이었다고 할까. 사실 이렇게 오래 쉰 게 처음이어서 답답하고 불안하기도 했다. 그때는 힘들었지만, 지금은 그런 시간이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데뷔 9년 차지만 “아직 시작 단계”라고 생각하는 그에게 1년의 공백은 충분히 메울 수 있는 시간일 법하다. “이제 (만으로) 7년 했는데 앞으로 더 나아갈 길이 많지 않을까. 제 목표는 ‘오래 연기하자’다. 그런데 아직 오래 하지 않았지 않나. 그리고 절세미녀보다는 평범한 캐릭터가 훨씬 많다. 하하. 극에 잘 녹아내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문희 선생님이나 김혜자 선생님처럼 존재 자체만으로 연륜이 느껴지는 나이가 될 때까지 연기하고 싶다.”

 

 

배우 김혜준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소속사

배우 김혜준은 2015년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으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1과 2020년 시즌2에서 연속 '계비 조씨'역을 맡으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데뷔 초에는 연기력 논란이 있었지만 해를 거듭할 수록 차츰 안정된 연기를 보여주며 청룡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과 MBC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는데요. 그래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배우 김혜준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우 김혜준 나이

배우 김혜준은 1995년 5월 8일생입니다. 그래서 만 26세(2021.10월 현재)입니다. 연예계에서 1995년생 동갑내기로는 배우 고민시, 박지빈, 김다미, 남지현, 김보라, 신도현 등과 가수 설현, 미미, 보나, 지민, 뷔 등이 있습니다. 

배우 김혜준 키

배우 김혜준의 키는 163cm입니다. 

배우 김혜준 학력

배우 김혜준은 어릴 때 각종 드라마와 영화를 보며 연기를 하고 싶어 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을 못했다고 합니다. 고1 때는 친한 친구가 연기학원을 다니는 모습을 보고 부러워 하다가 남들보다는 조금은 늦은 나이인 고3 때 연극영화과 진학을 결심한 것이라고 합니다. 

  • 동명여자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배우 김혜준 소속사

배우 김혜준의 현재 소속사는 '앤드마크'입니다. 앤드마크에는 김다미, 김아현, 박진주, 백진희, 장영남, 저스틴 하비, 정동훈, 최준영, 하연수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배우 김혜준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